본문 바로가기

유행남의 추억이야기

슈가맨 야다 2집 카세트 앨범을 소환합니다.

요즘 즐겨보시는 TV프로그램 어떤게 있으시나요 ?? 저는 금요일 밤에 슈가맨3를 즐겨보고 있답니다.

어렸을때에는 가요톱텐과 같은 음악프로그램을 녹화하면서 다시보고 했었는데 이제 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음악방송에는 눈이 안가더라고요. 그래도 슈가맨은 저 어릴적 음악프로그램을 즐겨볼때 나왔던 가수들이 자주 나와 즐겨 본답니다.

 

이번 시즌3에서는 정말 핫한 가수분들이 많이 출현하셨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핫한 가수를 뽑자면 이분이 아닐까요?

 

슈가맨에 나오기전 유튜브에서 핫했던 탑골GD 시대를 앞서간 가수 양준일 !

 

이렇게 보니깐 정말 많이 닮은거 같기도 하고~ 슈가맨에서 양준일씨 이야기를 들어보니깐 한국에서 정말 힘들게 연예인생활을 했던거 같아 마음이 아팠는데 그래도 요즘 CF도 찍고 여러 행사도 많이 하시는거 같아 보기 좋습니다 .

 

이렇게 슈가맨에 출현해서 잊고 있던 스타들이 나오면 너무 반갑더라구요.

 

그러다 학창시절에 노래방에서 야다 노래를 부른 기억이 나면서 야다는 슈가맨에 안나오나 ? 검색하는 중 

슈가맨 시즌1에 야다가 나온걸 알고 바로 다시보기 ~

 

익숙한 전주 바로 이미슬픈사랑이였어요 ~! 와 정말 이 노래 엄청 많이 불렀던 기억이 ~ 명곡은 언제들어도 정말 좋은거 같아요 ~! 학창시절 야다 테이프를 샀던 기억이 생각나 한번 찾아 봤어요~

 

몇년만에 꺼내보는 야다 2집 카세트 테이프 ~ 요즘에는 mp3... 아니 스트리밍으로 듣기 때문에 원하는 노래를 편리하고 바로 휴대폰으로 들을 수 있지만 예전에 원하는 노래를 듣기 위해서 라디오에서 나올때 녹음하거나 레코드점이나 길보드에서 테잎이나 CD를 구매해 똑같은 노래를 몇일동안 듣던 그시절이 그립네요 ~

 

야다 하면 생각나는 이미슬픈사랑은 2집에는 없지만 2집에도 명곡이 있죠 ! 바로 진혼 !

저 학창시절에 남자 노래방 애창곡으로 활-say yes 더크로스-don`t cry 김상민-you 플라워-Endless 등 많은 고음노래들 중 제가 가장 좋아했던 노래가 진혼이였어요.

지금 들어도 정말 가사와 멜로디 최고 인거 같아요 ~ 이 노래를 싸이월드 BGM으로 해논게 어 그제 같은데 벌써 몇년이 지난건지... 시간 정말 빠른거 같아요 ... 그리고 이 앨범에서 진혼 다음으로 좋아했던 노래 바로 사랑이 슬픔에게 ~

 

너를 사랑해 나는 너를 사랑해~

이미슬픈사랑이나 진혼과 다르게 처음부터 고음으로 시작해서 부르기 힘들었던 기억이 ㅎㅎ

다음에 노래방가서 사랑이 슬픔에게 노래 도전을 해봐야겠어요 !

 

학창시절 정말 좋아하던 야다였지만 슈가맨에서 10대에 불이 조금 들어오는거 보니 뭔가 새월이 많이 변한거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 

 

그래도 슈가맨 야다편을 보면서 옛 기억을 찾고 오랜만에 카세트 테이프도 보면서 추억거리를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글에도 학창시절에 듣던 테이프 CD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