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행남의 일상이야기/유행남의 게임이야기

모바일게임 RPG 추천 무과금도 가능한 카오스 모바일 사전예약

워크래프트3하면 떠오르는 유즈맵하면 카오스가있죠 ? 그 인기에 힘입어 2011년 카오스 온라인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2018년 서비스가 종료 되었는데요. 한때 정말 재미있게 카오스 온라인을 했던 유저로서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그리고 2년후 카오스를 모바일 MMORPG로 만나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나올지 한번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

 

카오스 온라인는 다양한 케릭터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모바일에서 지금 까지 공개된 케릭터는 몇가지 안되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다양한 케릭터를 고를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 

기존 카오스 온라인의 케릭별 고유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면 다양한 조합으로 다양한 스킬을 이용해 레이드 및 전투가 다른 MMORPG와 다르게 화려함과 컨트롤이 필요할꺼 같습니다.

 

게임화면을 보면 기존 모바일 MMORPG와 비슷합니다. 아이템창 스킬창 등 리니지M과 매우 흡사하여 기존에 리니지M 또는 리니지2M을 즐기셨던 유저분들도 쉽게 적응 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것 처럼 기존 카오스 온라인에 등장하는 케릭터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다양한 케릭터로 인하여 보다 

화려하며 대규모 전투가 예상되며 전투에서도 기존 모바일 RPG에서 볼 수 없던 케릭터 조합이 중요할 꺼 같습니다.

 

기존 모바일 RPG와 마찬가지로 각종 아이템을 제작 및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인거 같습니다. 보통 RPG게임들이 빠른 업데이트나 무리한 과금시스템으로 인하여 유저들이 힘들게 모은 아이템들의 가치가 순식간에 없어지는 경우가 많아 흥미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카오스 모바일에서는 아이템 가치를 보존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기존 리니지M의 인형, 리니지2M의 아가시온과 비슷한 시스템인 펫시스템이 카오스 모바일에서는 필드에서 획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건 무과금 및 중소과금러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인데요. 리니지 모바일 쓰리즈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리니지M에서는 변신과 인형의 비중이 커서 과금을 통하여 뽑기로 뽑아야하는 고통이 카오스 모바일에서는 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오스 온라인의 과금요소로 케릭터 스킨이 있었는데요. 카오스 모바일에서 케릭터 스킨이 변신시스템이라고 예상을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스킨이 게임에 외형만 변경되며 능력에는 차이가 없었는데 모바일에서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온라인처럼 외형만 변경되었으면 좋겠으나 . 지금까지 과금요소가 보이지 않는걸 보면 가능성이..

 

카오스 모바일의 또하나의 장점 바로 지정거래가 가능한 점입니다. 기존 모바일MMORPG에서는 개인간 거래가 되지 않아 친구들과 아이템을 나누거나 시세에 맞춰 거래를 했어야 했는데 지정거래를 통하여 아이템의 이동이 쉬워 혈맹간의 거래 및 지인거래가 편할꺼 같네요.

 

MMORPG게임의 필수 요소인 퀘스트 시스템으로 카오스 포인트를 획득 가능할꺼 같습니다.

카오스 포인트로 아이템 제작과 펫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며 리니지M의 명예코인과 비슷한 시스템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템 옵션을 보니 능력치 단위가 꽤 높을꺼 같네요.

 

 

카오스 모바일 사전예약의 혜택으로는 악마의검과 같은 무기와 골드를 주는데 10만원 상당의 아이템과 추첨을 통하여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구글 기프트카드의 행운도 노릴 수 있으니 카오스 모바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미리 사전예약을 추천드립니다 .

 

게임이 오픈해봐야 알겠지만 요즘같이 중소과금으로 게임을 즐기기 힘든 시대에 갓 혜자 게임으로 오픈하기를 바라며 저도 사전예약을 했습니다 .